본문 바로가기

컨설팅후기

컨설팅후기 - 변액상품수익률문의,펀드변경관련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그니처경영컨설팅의 이원희입니다

오늘은 변액관련 문의입니다


19년도 문의네요

당시 시기로 증시가 아직

좋지 못할 시기입니다

20년도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했기에

주요 시점에 위치하던 분이셨네요

스스로 공부를 많이 하신 것을

상담하다가 얼추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말하는 용어도 척척하고

잘 알아들으시고

머리에 잘 그려지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 때 당시 증시가 안좋았던 상태고

매집하고 모으는 기간이었기에

투입비율은 공격적으로 가고

적립금은 안전하게 옮기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상품을 제가 잘 알기도했고

기본적인 적립금이전하는 원리와

투입비율과 펀드구성원리 등을 알려드리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당시에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는지라

주간시황을 작성하였는데

솔직히 연금 수익률 쪽에 치우쳐져 있는지라

현재 티스토리에 올리는 월간시황처럼

전체적인 흐름을 보기에는

좋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16년도 부터 일을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변액이나 투자관련으로

공부를 한건 18년도 부터 인 것 같습니다

기왕 일을 하는데 제대로 해보고싶어서요

때문에 자격증이고 경제,재테크강의,책 등

미친듯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소득이 줄어들기도 했구요

힘든 시기이긴 했으나 나름 지금은

만족하고 있답니다 ㅎㅎ

.

고객한테 설명해주기 전에

내가 직접 경험해보고 여러 상황을

만나봐야 리스크대비나 이런 과정을

깨우칠 것 같아 해당 당시에는

정말 펀드 종류별로 모두 투자도해보고

서로 연관성을 찾기 위해

세계증시와 펀드간의 상관관계 등을

많이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

지금 생각해보면 좁은 시야였네요

단순히 종목군에만 집중했으니까요

전체를 읽고 세부적으로 들어가는

거시적 관념인 업다운방식이 필요했는데

해당 당시에는 바텀업방식으로

들어갔던 것 같아 세부항목은 많이 알아도

전체적인 시야는 어두웠던 것 같네요

.

월초에 올리는 월간시황도

많이 봐주세요!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시그니처경영컨설팅

개인종합재무/창업/개인사업자/법인 컨설팅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특례지원컨설팅

pf.kakao.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시그니처경영컨설팅 | 이원희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공로 134번길 21-9. 203호(대도동) | 사업자 등록번호 : 362-09-02345 | TEL : 010-9208-6352 | Mail : leewh816@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